• [3-1-1] 쌍둥이 형제는 하나의 침구를 함께 사용해도 되나요?
    만3세 이하의 영유아의 경우 일과 중에 반드시 낮잠시간을 계획하여 실행해야 하며, 이때 낮잠을 자는 모든 영유아에 대해서는 위생적인 침구관리를 위하여 개별 침구(이불, 요, 베개)가 마련되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쌍둥이라 하더라도 침구는 각각 마련해야 합니다. 또한 동일한 색과 모양의 침구를 사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이름 등 개별표시를 하여 구분, 관리되도록 해야 합니다.
  • [3-1-1] 어린이집의 자연채광을 평정하는 기준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 싶어요.
    보육실 등 실내 공간은 영유아의 건강과 긍정적인 정서발달을 위해 자연채광이 충분하여야 합니다. 창문의 2/3 이상이 불투명 썬팅지로 부착되어 있거나, 가구나 적재물 등으로 가려져 있는 경우에는 자연채광이 충분하지 않은 것으로 평정합니다. 또한 커텐이나 블라인드로 하루 종일 햇빛을 가리는 경우에도 채광이 충분하지 않을 것으로 평정되오니, 채광을 차단해야 하는 시간(예:낮잠시간) 외에는 자연채광이 충분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3-1-1] 공기청정기를 항상 작동해야 하나요?
    어린이집에서는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미세먼지가 ‘나쁨’이상이거나 외부와 연결된 창문이 없어 환기가 어려운 경우 등에는 반드시 공기청정기를 작동하여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때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하는 등 공기청정기를 청결하게 관리하시기 바랍니다.